제목미세먼지 공기청정기 '나노드론', 초미세먼지 중화 제거 가능한 독일 정전기 필터 탑재2018-04-19 10:40:47
작성자

[서울=내외뉴스통신]  최악의 미세먼지가 계속되며 전국민의 촉각이 예민하게 곤두서 있다. 미세먼지 해결방안에 대한 각종 청원도 끊이지 않는다.

지난해 국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100만 대 규모로, 한 해 전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했다.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아가면서 구매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져가고 있다.

전문가들은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필터를 살펴보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공기청정기필터가 곧 공기청정기의 성능을 좌우하기 때문이다.

상용화된 미세먼지 헤파필터는 수십 마이크로미터(㎛) 크기 섬유를 기반으로 한다. 섬유를 기반으로 하는 패브릭 헤파필터는 먼지를 걸러내 머금고 있어 주기적인 교체를 필요로 한다.

본래 독일에서 군사, 의료 목적으로 사용되던 기술을 상용화시킨 나노드론 미세먼지 공기청정기는 작동방식부터 일반적인 미세먼지 공기청정기와 차별화된다.

4개의 분리된 정전기 튜브 필터링으로 부유하는 초미세먼지를 중화 제거한다.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같은 아주 작은 입자까지도 효과적으로 정화시키기 때문에 환자들이 드나드는 병원에서 주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이중탄소필터가 오존 및 유해가스, 애완동물 냄새 및 각종 악취까지 제거하고 공기 중 산소를 재생하여 배출한다.

작동방식만큼이나 독특한 생김새 역시 눈길을 끈다. 165cm의 원통형 몸체와 다양한 12가지 색상은 그 자체로 인테리어 효과를 주지만, 이러한 설계 역시 과학적 계산의 결과물이다.

165cm는 사람이 호흡하는 높이이며 동시에, 부유물질들을 효과적으로 포획 가능한 높이이다.

나노드론의 한국 총판을 맡고 있는 헬스에어테크놀로지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소중한 이에게 나노드론 공기청정기를 선물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노드론 공기청정기는 청담동에 위치한 플래그쉽스토어, 온라인몰, 전국의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묘미를 통한 이용도 가능하다.

출처 : 내외뉴스통신(http://www.nbnnews.co.kr) 2018.04.16 15:03 게시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